Cloud Computing2009. 8. 13. 10:37

 

An Overview of The Windows® Azure™ Platform

 

여기서 잠깐!>

Window Azure Azure Platform 다른 것입니다.

Window Azure Azure 플랫폼에서 운영체제를 담당하는 부분입니다.!

 


Azure Platform?


Azure Platform 은 클라우드
운영체제(Windows Azure) 와 클라우드 컴퓨팅을 위한 편의를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들(Live Service, .NET Service..) 을 말합니다.


1. Windows Azure

클라우드 운영체제입니다.

사진 및 동영상 등의 Blob(바이너리 형식의 큰 파일)을 저장하는 스토리지, 실제 연산 및 처리 작업을 수행하는 컴퓨팅, 서비스에 대한 관리의 역할을 제공합니다.

2. 서비스 모듈들

Azure Platform 은 클라우드 컴퓨팅을 이용해 쉽게 개발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기반 애플리케이션 모듈

 Live Services: Live Mesh 개념의 Social Service 애플리케이션 개발

 SQL Services: 클라우드 서비스용 SQL Server 연동 모듈

 .NET Services: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개발 프레임웍

 

전용 애플리케이션 모듈

 Sharepoint Services: 협업 관련 서비스 개발

 Dynamics CRM Services: CRM 관련 서비스 개발


 

Windows Azure? 


Windows Azure
는 레드 독(Red Dog)이란 코드명으로 알려진, 마이크로소프트의 클라우드용 운영체제로, 마이크로소프트가 데이터센터에서 운영하게 될 Azure Platform의 핵심 요소입니다. 또한, Windows Azure 는 클라우드용 애플리케이션 개발자들을 위한 개발 환경이기도 하지요.

> 최신 CTP 다운로드

> Azure 컬러 설명

> Windows Azure 블로그

 

처음에는 Azure 관련 자료를 찾아보면 수록 이름도 헷갈리고 서비스들의 역할이 아리송 했는데요, Azure MSDN 개발자 사이트 화면에서 바로 "Window Azure 클라우드 운영체제" 라는 말을 보고 "아하" 했답니다.

 

윈도우나 리눅스 같은 운영체제의 제일 주된 역할은 무엇일까요?

중요한 역할 중에 하나가 하드웨어 자원을 사용 하는 추상화 방법(HAL) 제공함으로써 소프트웨어 작동 환경을 만들어 주는 것입니다.

 

같은 맥락에서 보면, 클라우드 운영체제인 Azure 클라우드 자원을 관리하고 추상화 사용 방법을 제공함으로써 컴퓨팅 환경을 제공하는 입니다.

( 클라우드 자원이란 위에서 언급한 복수의 데이터센터(IDC) 가상화 기술을 통해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네트워크, 컴퓨팅 파워 등의 전산 자산 입니다. )

 

아직 모르시겠다구요? FAQ 참고해 주세요!

 

Posted by TedAhn